"아기 목욕 시간, 이상적인 오감 체험 기회"

  • 등록 2015-08-15 오전 6:45:18

    수정 2015-08-15 오전 6:45:18

[이데일리 염지현 기자] 존슨즈베이비가 아기에게 목욕 시간은 오감을 깨우는 기회라는 메시지를 널리 알리기 위한 ‘아기의 감각을 깨우는 시간’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뮤지컬배우 손준호, 김소현 부부가 지난 12일 동대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존슨즈베이비 ‘아기의 감각을 깨우는 시간’ 캠페인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존슨즈베이비)
존슨즈베이비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아기 목욕 및 오감 자극에 관한 전문가들을 초청해 ‘행복하고 건강한 아기 발달을 위한 목욕시간’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었다.

백종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아동학과 겸임교수 교수, 조영미 국제유아마사지협회 간호사, 신경원 베이비센터 에디터 등 육아 전문가를 비롯해 SBS<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 중인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 부부가 참석해 아기 목욕시간의 중요성과 오감 발달 효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백종화 교수는 “아기의 뇌는 만 3세까지 85% 발달을 마치게 되는데, 이때 오감을 통한 경험은 아기의 뇌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목욕은 아기가 보고, 듣고, 느끼고, 냄새를 맡는 등 오감을 통해 여러 감각을 자극해줄 수 있는 이상적인 오감 체험 기회”라고 전했다.

또 전 세계 8개국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글로벌 바스타임 서베이 결과를 발표한 베이비센터의 신경원 에디터는 “다른 나라 부모들에 비해 한국 아기들의 목욕시간은 16.5분으로 가장 짧은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한국 아빠들의 목욕시간 참여도는 전 세계 평균보다 높게 나타나 아빠육아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엿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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