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크리에이터 250여명 부산 집결…매력 알린다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
부산의 매력을 담은 숏폼 콘텐츠가 전세계로 전파
부산 지역 크리에이터를 위한 워크샵도 진행
  • 등록 2023-11-06 오전 7:59:37

    수정 2023-11-06 오전 7:59:3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부산의 매력을 숏폼 미디어를 통해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다.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을 중심으로 부산에서 다양한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틱톡은 4일부터 6일까지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World Creator Festival) @부산’에 단독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10개국의 틱톡 크리에이터 250여명이 초청돼 부산의 매력을 미디어를 통해 세계에 알린다.

팔로워 1,000만명 이상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4명과 팔로워 100만명 이상을 가진 58명의 탑 크리에이터가 3박 4일간 부산의 매력을 담은 숏폼 영상을 제작하며, 페스티벌 마지막 날에는 크리에이터 어워드 및 다이나믹듀오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 행사를 통해 부산이 국제 관광 도시로서 더 많은 주목을 받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틱톡은 ‘북톡 팝업 스토어’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 보수동 책방 골목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독서 커뮤니티 ‘북톡(BookTok)’의 일환으로 숏폼 체험존, 유명 작가 사인회, 로컬 크리에이터와 독서모임, 틱톡 우체부 도서배송, 상품권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팝업스토어는 부산의 풍경과 디지털 크리에이터의 만남을 통해 부산 지역 관광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재훈 틱톡코리아 운영 총괄은 부산이 관광 도시로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강조하며, 부산을 더 많은 사용자가 방문할 수 있도록 국내외 크리에이터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틱톡은 부산의 로컬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산 여행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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