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어댄소프트가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개인간 환전지불중개 서비스 ‘2Rabbier’를 출시했다.
‘2Rabbier’는 환전과 지불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외국 여행 중 현지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환전 수수료나 신용카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들어 필리핀 세부 여행 중에 기념품을 구입하려고 할 때 대개 필리핀 통화인 페소로 비용을 지불한다.
㈜모어댄소프트 관계자는 “신용카드로 물건을 구입할 때도 수수료가 최대 9%대여서 환전에 비해 오히려 불리한 경우도 있다. ‘2Rabbier’는 개인간 직거래를 통해 3% 수준의 수수료로 비용 결제가 가능해 알뜰한 소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2Rabbier’서비스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환율과 환전수수료 고민 없이 환전과 지불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간편한데다 따로 현금을 소지할 필요가 없어 현금 분실이나 도난의 우려도 줄어든다.
업체 관계자는 ”이용자에게는 환전 수수료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현지 업체에게는 무료 광고 효과를 줘 win-win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현재 필리핀을 중심으로 등록 업체를 모집중이며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관광지로 등록 업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추가로 100페소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에서 ‘2Rabbier’를 친구 추가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