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035420)㈜(대표 김상헌)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이 13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구축 및 홍보 △1인 창조기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지원 △중소기업 정책포털 ‘기업마당’ 홍보 협력 등 전통시장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이번에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전통시장의 유래, 역사, 발달과정, 대표 특산물, 옛날 시장의 사진 등을 일목요연하게 구성하는 시장백과사전 구축을 시작으로 전국 전통시장에 대한 네이버 콘텐츠들을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
네이버는 창조경제 중소기업을 위한 ‘창조기업관’을 지식쇼핑 내에 별도로 운영하고 마케팅을 지원하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민관공동 ‘중소기업 R&D펀드’ 출연을 검토하기로 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우리 경제를 이끌어가는 전통시장과 중소기업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보다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하길 바라며, 중소기업청과 협력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네이버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상생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정화 중소기업청 청장은 “선두IT기업인 네이버와 협약이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중소기업청과 네이버가 13일 대전청사에서 네이버 포털을 활용한 전통시장 마케팅 및 중소기업 정책홍보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네이버 김상헌 대표이사와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이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은 김상헌 네이버 대표이사(좌)와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우). 네이버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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