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실손보험 청구서비스에 삼성화재 합류…KB손보 이어 두번째

번거로운 보험금 청구 절차 원스톱 가능
  • 등록 2019-08-18 오전 9:00:00

    수정 2019-08-18 오전 9:00:00

(KT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KT(030200)삼성화재(000810)와 실손의료보험 즉시 청구 사업을 위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월 KB손해보험과 중앙대학교 병원을 연동하는 실손보험 즉시 청구 서비스를 선보인 KT는 이번에 삼성화재가 서비스에 참가하며 실손보험 가입자 중 즉시 청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이 크게 확대되게 됐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국내 가입자가 3400만명인 실손보험은 이제 ‘제2의 건강보험’으로 불릴 정도로 대중화됐다. 하지만 진료비 요청 시스템이 전산화되지 않아 일일이 병원에 들러 증빙 서류를 받아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KT는 이에 병원 내 설치된 무인수납기로 진료비를 결제하고 바로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정보를 보험사로 전달할 수 있는 실손보험 즉시 청구 서비스를 개발해 불편함을 크게 줄였다.

고객은 번거로운 신청 절차를 원스톱으로 처리해 보험금 청구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무인수납기와 보험사 시스템을 KT 전용망으로 연결해 민감한 의료정보 유출 등 보안 위험을 제거했다.

앞으로 KT는 병원업무자동화 전문 기업인 엔에스스마트에서 특허출원한 보험금 청구 PAD를 이용해 무인수납기가 없는 중소형병원에서도 고객이 편리하게 실손보험 즉시 청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상무)은 “보험사와 지원 병원을 지속 확대하고 패드와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편의성을 높여 누구나 KT 플랫폼으로 편리하게 실손 보험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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