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룸바이홈·광주요 협업 ‘식기 선물세트’ 선봬

인스타그래머블 트렌드로 ‘테이블 웨어’ 관심 급증
리빙 PB 룸바이홈, 한식기 광주요 단독 기획 상품
  • 등록 2019-01-21 오전 6:00:00

    수정 2019-01-21 오전 11:48:30

룸바이홈 광주요 면기 선물세트.(사진=롯데마트)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롯데마트는 설 명절을 맞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로드에 최적화 된 이색 식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단독 기획 상품으로 리빙 자체브랜드(PB)인 ‘룸바이홈(RoomxHome)’, 청와대·호텔 등에 식기를 공급해 화제가 된 명품 한식기 브랜드 ‘광주요’와 협업해 이색 식기 선물세트 2종을 선보인다.

한정수량으로 출시한 한식기 설 선물세트 2종은 아침과 밤이 교차하는 하루의 일상을 나타낸 미각시리즈로 디자인 됐다. 24개의 각을 따라 빛과 그림자가 주는 연속성으로 하루 24시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도자기 형태다. ‘술잔세트(3P)’와 명절 수요가 높은 ‘면기세트(2P)’를 선물용 패키지로 구성했다.

기존 ‘광주요’의 미각시리즈 대표 색상은 포근히 내려앉은 눈과 같은 백색이지만, 룸바이홈에서 선정한 색상은 밤의 어두움을 빛깔로 담은 먹색이다.

현대적인 형태와 은은한 색감이 다른 식기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최근 테이블웨어의 트렌드인 전혀 다른 디자인과 색감을 조화롭게 구성하는 ‘믹스 앤 매치(Mix and Match)’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최근 사진과 영상으로 자신의 일상생활을 SNS에 공유하고자 하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멋’을 중시하는 수요가 늘고 식기, 식탁보 등 테이블웨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롯데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설 명절을 맞아 첫 선을 보인 ‘광주요’ 선물세트는 이색 선물세트를 원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았다. 2018년 2월 한 달 동안 ‘테이블·저장용품’ 카테고리 매출은 2017년 대비 1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소민 롯데마트 키친스타일 상품기획자(MD)는 “최근 멋스러운 테이블웨어와 식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명품 한식기 브랜드와 협업한 이번 단독 상품은 설 명절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장님 제가 해냈어요!"
  • 아찔한 눈맞춤
  • 한강, 첫 공식석상
  • 박주현 '복근 여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