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017670)(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화물정보망 사업자인 한국트럭정보(대표 임규택), 물류정보 시스템 전문 개발기업인 코리아로지스(대표 김영남)와 샵메일을 적용한 개방형 전자화물인수증 서비스를 시작했다.
샵메일이란 앳(@)으로 주소가 구성되는 이메일과 달리, 샵으로 주소를 만들고 송·수신 여부를 법적으로 확인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전자메일이다.
새롭게 선보인 전자화물인수증은 샵메일을 적용해 위변조 여부를 가려 법적 효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등기우편과 같은 수신 부인방지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기존 전자화물인수증의 단점인 특정 이동통신사나 신용카드회사를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제약에서 벗어나 통신사와 신용카드회사에 관계없이 샵메일에 가입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코리아로지스는 한국트럭정보 등 대형 화물정보망 사업자에게 제공한 스마트폰용 앱인 ‘화물차주용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에 샵메일 전자화물인수증 발급 기능을 추가했다.
SK텔레콤은 우선 한국트럭정보에 가입되어 있는 화물차주 7천여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후 다른 화물정보망 사업자와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신창석 기업사업본부장은 “샵 메일 적용 전자화물인수증 서비스가 화물관련 산업의 ICT 기반 경쟁력과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트럭정보 임규택 대표는 “가입된 화물차주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샵메일 전자화물인수증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전자화물인수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로지스(070-4169-9431/9436), 샵메일 전용 앱 이용 문의는 다큐샵 고객센터(1670-30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