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투·당구, '남성 스포츠'에 관심 갖는 LG유플러스

  • 등록 2017-09-17 오전 9:00:00

    수정 2017-09-17 오전 9:00: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권투와 당구 같은 남성에게 인기가 더 많은 스포츠를 LG유플러스(032640)가 관심을 두고 있다. 남성, 특히 30대 남성이 프리미엄폰에 관심이 많은 데다 스마트폰의 킬러 콘텐츠인 뉴스 소비 역시 남성이 여성보다 많아 화두가 된 것이다.

LG유플러스가 전 프로복서이자 성공 창업자 유명우 선수의 실제 스토리를 담은 U+사장님패키지의 디지털 광고 ‘전설의 프로복서 유명우의 창업이야기’를 온에어, 유튜브 조회수 150만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얼마전 소상공인을 위한 통신 서비스인 ‘U+사장님패키지’ 의 광고 모델로 전설적인 프로복서인 유명우 씨(현 한국권투연맹 부회장 겸 바른식시골보쌈&감자옹심이 수원점 대표, 53)를 선정했다.

유씨는 39전 38승 14K.O.로 WBA(World Boxing Association, 세계권투협회)챔피언 및 국제복싱 명예의 전당(IBHOF)에 헌액될 만큼 위대한 전적을 보유하고 있다. 제 2의 인생을 위해 창업을 준비했으나 광우병, AI 파동 등으로 연이은 실패를 겪었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일어나 창업에 성공했다. 그의 감동 스토리는 ‘U+사장님패키지’ 출시 의도와 딱 맞아떨어진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 1일 출시된 ‘U+사장님패키지’는 인터넷, IPTV, CCTV, 카드결제기, 와이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패키지화해 개별 서비스 대비 최대 29%까지 저렴하게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유명우 씨를 모델로 제작한 ‘전설의 프로복서 유명우의 창업이야기’ 디지털 광고는 유튜브(https://www.youtube.com/LGuplus) 조회수 15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평생 권투밖에 모르는 인생을 살다가 갑자기 사장님이 되며 창업의 막막함을 몸소 겪은 유씨의 스토리가 잔잔한 감동과 희망을 선사한 덕분이다.

그는 대한민국 권투 부흥과 후배 양성을 위해 U+사장님패키지 모델료의 일부를 권투 후학 양성을 위해 기부했다. 유씨는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터넷, CCTV 등 어떤 통신 서비스가 필요한지, 저렴한 가격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애먹은 적이 있다”며, “U+사장님패키지로 꼭 필요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한번에 쉽게 가입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고 칭찬했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전략팀장은 “창업을 준비하는 사장님은 물론,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줄 수 있는 통신서비스의 쉽고 편리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실제 창업자인 유명우씨의 스토리를 활용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예비 창업자 2명을 선정해 창업자금 각 1천만원, 총 2천만원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9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역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는 ‘2017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가 열렸다.
LG유플러스는 ‘2017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라는 당구대회를 단독 후원하기도 했다. 2015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열리는데,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하고 세계캐롬당구연맹(UMB)이 승인한 세계 톱(Top) 랭커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

총 31 경기 중 예선 12경기, 8강전 2경기, 4강전 2경기, 결승 1경기 등 총 17경기를 VR 생중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총 상금 2억 4천만원, 우승상금 8천만원 등 상금이 커서 세계 톱 랭커 선수들이 대거 참여했고, 당구 VR 생중계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한편 업계에선 LG유플러스가 권투나 당구 같은 남성 스포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데 대해 모바일 시장에서 젊은 남성의 힘이 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개인화 추천 플랫폼 데이블에 따르면 성별에 따른 미디어 이용행태를 분석해보니 남성이 여성보다 38% 정도 더 많이 PC와 모바일에서 뉴스를 이용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예약 고객 분석 결과, 갤럭시노트8의 예약판매는 연령대 중에서 30대 고객이 40%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개인화 추천 플랫폼 데이블(대표 이채현, http://dable.io)이 발표한 성별에 따른 미디어 이용행태 분석이다. 남성이 여성보다 38% 정도 더 높게 뉴스를 이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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