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 열차 모습. 코레일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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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코레일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코레일은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 전년 대비 2.1점 상승한 93.8점을 받아 평가 최고인 S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7년 조사 결과 전체 232개 공공기관 중 S등급 19개, A등급 99개, B등급 94개, C등급 20개다. 코레일은 마사회, 공항공사, 수자원공사, 조폐공사 등과 함께 S등급으로 평가받았다. 평가 공공기관 중 상위 10% 안에 드는 결과다.
코레일은 △경강선 KTX 적기 개통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 지원과 국토균형 발전 기여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운영 및 KTX 셔틀버스 운행 △광역급행열차 운행확대로 수도권 생활편익 향상 △태블릿형 자동발매기로 승차권 발매 서비스 개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코레일톡’을 통한 모바일 접근성 강화 등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철도이용 편의성을 개선한 것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서비스의 전반적 만족도(94.2점)와 타 기관 이용비교 후 이용 만족도(94.1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이번 조사에서 코레일 계열사인 코레일네트웍스도 기타 공공기관그룹에서 S등급을 받았다.
한편 코레일은 오영식 사장 취임 이후 사장 직속의 서비스혁신 전담 조직을 만들고 서비스 개선과 혁신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오영식 사장은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공공서비스의 막중함을 깊이 새기고 앞으로도 이용자 입장에서의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코레일 대전 본사 사옥. 코레일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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