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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와 현대차그룹이 모빌리티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기 위해 다양한 실험을 전개해나간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27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MOU)를 진행했다.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현대자동차그룹이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까지 조성해나가기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IT 및 자동차 분야에서 각 사의 기술·비즈니스 역량 간 시너지를 통해, 차량과 플랫폼을 연계한 신규 서비스 출시 등 다양한 가능성을 실험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네이버 콘텐츠를 현대기아차 인포테인먼트에서 활용
네이버는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현대·기아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하고, 네이버의 기능과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연동해 고객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차량 정보를 네이버 알림으로 받는다
디지털키와 네이버 아이디 등을 통해 전기차 충전, 픽업&딜리버리, 세차 서비스도 구현 가능하다.
친환경차, 목적기반 모빌리티 등도 제휴
양사는 나아가 커넥티드카 및 친환경차, PBVPurpose Built Vehicle(목적 기반 모빌리티) 등을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 유망 분야 등에서도 중장기적으로 협력하며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모빌리티 산업은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에게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분야인 만큼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을 위해 다양한 실험을 통해 가능성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전략기술본부 지영조 사장은 “자동차와 ICT의 결합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을 혁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