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7 무상교환]②선물폰, 온라인구매, 현금완납폰도 가능

  • 등록 2016-09-04 오전 9:00:32

    수정 2016-09-04 오전 9:02:5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삼성전자가 2일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 사고와 관련 판매 제품 전량을 신제품으로 교환하기로 한 뒤 유통점에 ‘고객 응대 가이드라인’을 어제(3일) 배포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은 공기기 형태로 구입한 제품에 대해 삼성 서비스센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미개통 모델이나 온라인 구매 고객들도 새 제품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기기는 어떻게 반납할 수 있나요?

▲해당 구입처를 통해 교환하고, 불가 시 삼성 서비스센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SIM카드를 마이크로SIM에서 나노SIM으로 변경했다. SIM구입 비용을 주시?

▲삼성서비스센터를 통해 향후 여분의 SIM 어댑터를 준비해 배포할 계획이다.

-미개통 모델은 어디로 반품 가능한가?

▲구입경로를 통해 반품을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구매 고객은 어디로 반품하나?

▲이통사 측과 이통사 직영점, 거점 매장 등을 통해 반품을 진행하는 것으로 협의 중이다.

-이통사와 서비스 약정을 안 한 무약정폰·알뜰폰(MVNO)폰 반품은 어떻게 하나?

▲프로세스를 수립해 검토 중이다.

-선물받은 단말기도 반품이 가능한가?

▲대리점을 통해 반품을 신청하면 된다.

-단말기 살 때 현금으로 완납했다. 환불되나?

▲구입처에서 반품을 신청하고 결제 취소를 요청하면 된다.

-현금 완납폰의 교환은 어찌하나?

▲구입처에서 교환을 신청하면 된다.

[이데일리 한대욱 기자]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2일 오후 서울 태평로 삼성본관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입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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