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처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화면 및 앱 서랍의 배경화면, 글꼴, 아이콘, 위젯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게 해준다.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맞춤형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어, 국내에서만 1천 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SK텔레콤도 지난 7월 스마트폰 홈 화면을 일반폰 키패드와 같이 바꿔 쓸 수 있는 ‘T간편모드’를 출시해 노년층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양사는 누적 다운로드 400만 건에 달하는 국내 대표 런처 서비스인 ‘도돌런처’에서 SK텔레콤 주요 서비스와 전용 테마를 이용할 수 있는 ‘도돌런처 for T’ 앱을 4일부터 앱 마켓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
SK텔레콤 고객 중 안드로이드 OS 4.0이상이 탑재된 스마트폰 이용자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도돌런처가 제공하는 3개 홈 화면 외에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SK텔레콤 서비스들을 담은 ‘T페이지’를 추가해 편리한 스마트폰 이용을 돕는다.
|
|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제휴 서비스나 공동 마케팅 방안을 발굴한다.
위의석 상품기획단장은 “이번 ‘도돌런처 for T’ 출시는 행복동행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던, OTT(Over The Top) 사업자와의 개방적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면서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 적극 협력해 고객 선택권 확대 및 스마트폰 이용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캠프모바일 이람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속적 협력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테마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도돌런처 for T’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앱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3(3명), 아웃백 베이비 백립 식사 상품권(100명), T데이터 쿠폰 500MB권(4000명)등을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앱 설치 후 ‘T이벤트’ 아이콘을 누르고 접속하여 설치 인증을 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11월 7일 동일 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관련기사 ◀
☞SKT, 자녀위치조회와 유해물차단 '무료앱' 첫 출시
☞내 폰으로 회사업무, 보안 걱정마
☞SKT, 교육로봇 '아띠'..스페인 최대 통신업체에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