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제품 판매를 뛰어넘어 차별화된 ‘경험’ 제공이 브랜드 가치와 연결되는 최근의 추세와 맞닿아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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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파X슈퍼 럭키 201 협업 컬렉션’은 고기능성이 집약된 네파의 캡슐 컬렉션인 ‘퍼포먼스 랩’ 제품에 슈퍼 럭키 201의 시그니처 심볼인 클로버와 퍼포먼스 랩의 포인트 컬러인 프렌치 블루가 적용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3 여름 프리퀀시 행사의 메인 상품으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인 ‘헬리녹스’와 손잡고 캠핑 테이블 3종과 팬앤플레이트 2종을 선보였다. 최근 야외 활동의 증가로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아웃도어 활동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그린, 아이보리, 브릭 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사이드 테이블은 스타벅스 고유의 감성이 담긴 특별한 색상·디자인에 헬리녹스의 탁월한 기술력이 더해져 제작됐다. 또 팬앤플레이트는 세라믹 코팅된 알루미늄 팬으로 가볍고 편리하며 안전한 사용을 위한 우드 핸들과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의 라보에이치는 칠성사이다와 함께 샴푸와 토닉을 출시함과 동시에 아모레 성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라보에이치 사이다 쿨링 샴푸는 사이다가 연상되는 청량하고 생동감 넘치는 향과 내용물에서 확인할 수 있는 탄산 기포가 시원하고 풍성한 거품의 딥클렌징을 도와준다.
업계 관계자는 “협업을 통해 각기 다른 브랜드가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고객 반응도 좋은 편”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