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는 지난 19일 기준으로 출시 이후 1355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2월 21일 상품이 나온 지 9개월 만이다.
사이다 대출은 신용등급별 확정 금리를 내세운 게 특징이다. 소비자가 본인의 신용등급을 알고 있는 경우 대출을 실행하기 전 본인의 대출금리를 알 수 있다는 얘기다.
가령 나이스평가정보 기준 개인신용등급이 1등급인 경우 6.9%, 2등급 8.0%, 3등급 9.0%, 4등급 10.0% 5등급 12.0% 6등급 13.5%의 금리 대를 보이고 있다.
한도 역시 최대 3000만 원으로 넉넉하다. 중도상환수수료 등 대출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수수료가 없어 소비자 부담도 적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계획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설계했다”며 “어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도 신용도에 영향 없이 본인의 신용등급과 금리, 한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빠르고 편리하게 신청 가능하다”고 말했다.
사이다는 투명하고 청량감을 주는 음료인 사이다(cider)처럼 낮은 금리, 간편한 절차, 투명한 금리체계를 제공한다는 의미와 ‘시중은행’과 ‘카드론’ 사이(between)의 중저금리 상품이라는 중의적인 뜻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