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물은 웹툰·웹소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다. 때문에 장르 안에서도 설정과 소재가 특히 다양하다. 카카오웹툰 ‘우리가 사랑하는 방법’은 ‘덕후’ 여자와 평범한 대학생간의 로맨스물인데, 현실 속 아이돌 팬덤 문화를 세세히 묘사해 호응을 이끈 웹툰이다. 로맨스물로 접근했다가 아이돌 팬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지녔다.
‘우리가 사랑하는 방법’은 현대 로맨스 장르에 아이돌 팬덤 소재가 합쳐진 웹툰이다. 아이돌 ‘스톰’을 좋아하는 누나 강해라와 함께 사는 평범한 남자 주인공 강하다가 우연히 이상형 최유리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최유리도 강해라와 함께 ‘스톰’을 좋아하는 ‘덕후’로 강하다가 최유리에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덕질’을 하는 모습은 웃음을 자아낸다.
팬들이 아이돌 행사를 어떤 식으로 대하고, 준비하는지를 나름 현실성 있게 그려냈다는 평가다. 사전녹화나 굿즈 등 이 웹툰을 봄으로써 알게된 새로운 내용들도 많아 비(非) 아이돌 팬들이라도 신선함을 전달해준다. 치열한 아이돌 팬덤 문화를 대리로 체험하게 해주는 느낌이어서 이 자체만으로도 가치가 있다.
‘우리가 사랑하는 방법’은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가 7000만회를 넘어설 정도로 단단한 팬 독자층을 확보한 웹툰이다. 그만큼의 내공과 강점이 있다. 세밀한 ‘덕질’의 세계와 감성적인 로맨스를 경험하고 싶다면 한 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