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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병원에서 전화 진료나 외래진료를 받은 환자는 별도의 방문이나 절차 없이 서울대병원 환자용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국의 약국으로 전자처방전을 전송할 수 있게 됐다.
병원과 약국 내 감염은 물론 지역 간 이동으로 발생하는 감염 확률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국민 편익을 위해, 서울대학교병원과 전국 2만여 약국에 서울대학교병원 환자용앱 기반의 전자처방전 전송 서비스를 전면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병원 앱의 전자처방전 메뉴에서 환자가 직접 원하는 약국을 선택해 전자처방전을 전송할 수 있다. 전자처방전 전송 후, 환자는 유선 및 서면으로 약사의 복약지도를 받은 뒤 수령 방식을 협의해 약을 조제받을 수 있다.
병원에서 처방전을 발급받는 절차를 비대면으로 간소화해 환자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고 약국 내 조제 대기시간을 줄여, 병원과 약국 내 감염은 물론 지역 간 이동으로 발생하는 감염 확률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대병원 외에도 ‘레몬케어’ 플랫폼 기반 환자용앱이 도입된 병원에서는 진료 예약 및 진료비 결제·제증명서 발급·실손보험금 청구에 이르는 전 과정을 환자용앱 상에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어, 병원 내 대면 접촉 및 키오스크 이용에 대한 불안감 없이 쾌적한 진료가 가능하다.
현재 레몬헬스케어의 환자용앱 서비스는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전국 50여 개 상급·종합병원에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