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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남성 육아 휴직자는 1만2043명으로 전년대비 58.1% 증가했다. KT 빅데이터 분석에서도 SNS 및 온라인 상에서 ‘아빠 육아’에 대한 키워드 언급량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육아에 참여하는 아빠들이 늘면서 유아용품업계에서도 ‘남심’을 사로잡는 다양한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다.
유아용품업체 에이원이 국내 유통하고 있는 영국 유아용품 브랜드 ‘조이’는 최근 프리미어리그 명문구단 ‘리버풀 FC’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조이는 지난해부터 리버풀 FC의 글로벌 공식 패밀리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조이는 리버풀 FC와의 첫번째 협업으로 주니어 카시트 ‘듀알로 LFC’, 휴대용 유모차 ‘팩트 플렉스 LFC’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국내 팬층을 고려해 한정판 출시와 함께 조이 리버풀 에디션 공식 체험단 ‘리버풀 베이비’를 모집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아기 포대기를 두른 채 외출하기 민망한 아빠들을 위한 제품도 나왔다. ‘파파 캐리어’는 남성들이 착용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일반 포대기를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었다. 마치 한쪽 팔에 깁스를 한 것처럼 띠를 매고 한 팔 위에 아이를 앉힐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반대편 팔로 아이의 등을 받힌 채 다니면 된다.
육아를 경험한 아빠들의 개선점을 반영해 출시된 육아용품도 있다. 두 딸을 둔 아빠가 만든 스타트업 모닛은 대소변 감지 센서 ‘베베핏’을 개발했다. 아기띠에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다. 부착하면 온도와 습도, 가스의 조합을 감지해 아기의 대소변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해준다. 센서가 기저귀 상황을 감지하면 부모의 모바일 앱에 즉시 전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