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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픽은 GS샵이 보유한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내외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패션, 뷰티, 식품 등 주목도가 높은 상품군 중심으로 약 1000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앱 첫 화면인 홈 탭에서 보여준다.
실제로 GS샵은 숏픽을 선보이기 전 전체 고객 중 30%를 대상으로 4개월에 걸쳐 다양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GS샵 고객들은 패션 숏픽에 관심이 많고 평균 10개 내외 숏픽을 약 10분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숏픽을 끝까지 시청하는 비율도 40%에 달하고 숏픽을 본 고객이 앱을 이용하는 시간은 전체 평균 대비 최대 9배나 긴 것으로 조사됐다. 무엇보다 고객들은 상품 시연 영상을 평균 대비 2배나 길게 시청했다.
GS샵은 숏픽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모바일 시프트 2.0’을 본격 전개한다.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TV나 PC로 주문하던 고객을 모바일로 이동시킨 것이 ‘모바일 시프트 1.0’이라면, 어려워진 TV홈쇼핑 업황을 타개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모바일 경쟁력을 갖추는 것을 ‘모바일 시프트 2.0’으로 정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