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케아의 멤버십 제도인 이케아 패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케아 패밀리가 아닌 고객은 같은 제품일지라도 더 높은 가격으로 구매를 해야 한다. 할인폭은 제품별로 천차만별인데 15일 공개된 일부 제품의 경우 10~15% 저렴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케아 패밀리는 카탈로그 이외에 홈퍼니싱 잡지인 라이브 매거진을 받아볼 수도 있고 매장 내에서 커피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가입에는 별도의 비용이 들지는 않지만 개인정보 활용에는 동의를 해야한다.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매장 가야만 이케아 제품 구매 가능
문제는 이케아 코리아의 위치. 이미 인근에서 코스트코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성업 중이다. 이케아가 오픈하는 18일과 주말은 많은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이케아 직원 가족·친구들의 방문 때도 병목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 서울에서 광명까지 가는 데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도로인 서부간선도로는 평소에도 차가 많기로 유명한 곳이다. 쾌적한 쇼핑을 위해서라면 조금 서두르는 편이 좋겠다.
|
이케아 매장은 크게 쇼룸 지역과 홈퍼니싱 액세서리 지역으로 나뉜다. 쇼룸은 이케아 물건으로 실제 집 환경을 꾸민 일종의 전시장이다. 이케아가 제안하는 인테리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하면 가격 정보는 물론, 제품의 구성 물질, 사이즈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한다.
이케아표 미트볼? 한국 전용 메뉴도 있다
이케아는 커피와 간단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케아가 마련한 동선을 따라 걷다보면 2층 매장 가운데쯤 위치한 이케아 푸드를 만날 수 있다. 이케아 푸드 시스템은 기존 푸드코트와 좀 다르다. 일반 푸드코트에서 음식이 만들어지는 것을 기다렸다 호명 순서에 맞춰 음식을 가져온다. 하지만 이케아에서는 자신의 순서에 맞게 카트 위 쟁반에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담고 카트째 밀어 계산대를 한 번만 거쳐 나오면 된다.
광명점에서는 스웨덴식 메뉴 뿐 아니라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김치볶음밥, 불고기덮밥 등도 선보인다. 김치볶음밥 2000원, 불고기덮밥 3900원 등으로 가격도 매우 저렴한 편이다. 다만 몇몇 메뉴는 지나치게 짠 것이 흠이다.
|
☞ [르포]베일 벗은 이케아…효율적 쇼핑 노하우는?
☞ 65개 쇼룸 '휘둥그레'…이케아 "직접 와서 사가세요"
☞ 이케아 광명점, 18일 오픈…65개 쇼룸· 8600개 제품 즐비
☞ [포토]이케아 광명점 '다양한 주방 용품이 가득'
☞ [포토]이케아 광명점 '국내 첫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