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C BLUE(대표 김성익)는 이날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공식 출범을 했으며, 축구 전문 스포츠마케팅 기업 DV7코리아(대표 David Park)와 스포츠 스타와의 만남, 해외 프로축구단 탐방 등 다양한 스포츠 관련 상품을 개발하고, 향후 스페인 프로축구 3,4부리그를 인수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DV7의 한국지사인 DV7 코리아는 스페인의 축구 전설 다비드 비야(David Villa Sanchez)의 아시아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담당하는 스포츠마케팅 회사다.
DV7 코리아 대표 David Park은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 CF에 영입돼 주목 받고 있는 이강인 선수의 마케팅 담당 및 다수의 유명 선수에 대한 스포츠 마케팅을 담당해 왔다.
이로써 AMC그룹은 자회사인 마일리지 매매소 AMCex를 통해 마일리지 블록체인화에 따른 사업을 구축하고, AMC BLUE를 통해 항공, 숙박, 쇼핑, 교통, 외식, 문화, 여행을 비롯하여 금융,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와 연계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AMC BLUE 출범에 앞서 열린 이날 포럼에는 세계블록체인산업협회,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일본블록체인산업협회,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 등이 참여했다.
㈜AMC 강현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AMC그룹은 최근 설립한 마일리지 국제 매매소인 AMCex 를 통해 잠자고 있는 항공 마일리지를 블록체인화 하여 다양한 거래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신규 런칭한 ‘AMCBlue’를 통해 스페인 프로축구 3,4부 리그 구단을 인수하여 엘리트 축구선수 육성 및 발굴 등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마케팅과 여행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