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그린카, 올해 차고지 1100개 추가

전국 3000여개 차고지 확보 목표…카셰어링 활성화 주도
  • 등록 2016-01-24 오전 6:00:00

    수정 2016-01-24 오전 6:00:00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롯데렌터카의 카셰어링 서비스 그린카는 연내 약 1100개의 차고지(그린존)를 추가로 신설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올해말까지 전국 3000여 개의 차고지를 확보해 전국 카셰어링 활성화를 주도하겠다는 목표다.

그린카는 특히 수도권 외 지역에 약 550개의 차고지를 신설해 서울과 수도권 지역이 중심이었던 카셰어링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 하이마트, 백화점, 마트 등 전국적 유통망을 보유한 롯데그룹 계열사와 손잡고 약 400개의 차고지를 운영해 고객과 매장직원들의 편의를 향상할 계획이다.

그린카는 차고지 수를 2014년 1050개에서 지난해 말 1900개로 확대하고 있다. 24시간 무인으로 제공되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차고지 수 확보가 핵심요소이기 때문이다. 현재 카셰어링 서비스망으로는 국내 1위다.

이밖에 업계 최초로 남은 차량 대여시간을 포인트로 돌려주는 ‘빠른 반납 혜택’을 도입하고, 새로 투입되는 모든 차량에 후방카메라를 장착하는 등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있다.

김진홍 그린카 대표이사는 “공유경제의 대표 모델인 카셰어링 그린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그린존을 확대하게 됐다”며 “올해는 그린카의 차고지 및 차량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강화하고, 그린카를 타고 스키장을 방문하면 각종 혜택이 제공되는 ‘스키장 요금제’와 같이 고객의 요구(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그린카는 올해 차고지를 3000개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린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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