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MTV 네트워크 코리아(이하 MTV 네트워크)와 제휴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NHN의 네이버와 어린이전용포털 쥬니어네이버를 통해 MTV네트워크의 다양한 방송 콘텐트가 제공된다.
MTV 네트워크는 자사가 보유한 음악 전문 채널 `MTV`와 어린이 채널 `닉`의 국내외 방송 프로그램들을 NHN에 제공한다. NHN은 `애쉬튼 커쳐의 펑크드` `핌프 마이 라이드` 등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해외 프로그램의 제공 권한도 확보했다.
양사는 이용자들이 합법적인 경로를 통해 다양한 방송 콘텐트를 즐길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을 지키는 범위 내에서 다양한 방송 콘텐트를 활용해 손수제작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된 것.
김태진 NHN 제휴지원실장은 "이번 제휴는 네이버의 합법적인 방송 콘텐트 활용 방안이 해외 기업에서도 인정받은 것"이라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의 제휴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근호 MTV 네트워크 코리아 디지털 미디어를 담당 부장은 "이번 NHN과의 제휴는 보다 많은 이용자들로 하여금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MTV 네트워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한 예"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