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18일 일본 도쿄 UDX 갤러리에서 `모니터 전략 발표회`를 통해 오는 2012년 일본 모니터 시장에서 매출 1억달러 이상을 달성해 1위에 오른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의 전략제품 7개 시리즈도 공개됐다.
LG전자는 일본 모니터 시장에서 2008년 10위권에 처음 진입한 이후 지난해에는 6000만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려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5위를 차지했다.
특히 21.5인치 이상 대화면 모니터 시장에서는 매출 1위를 달성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굳혔다.
우선 풀HD급 해상도를 구현하고 입체 영상의 깊이를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는 3D 모니터를 선보인다. SD급 화질의 영상을 HD급 수준으로 자동 변환하는 기술을 구현한 초고해상도 모니터 등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 업계최고 수준인 500만대1의 명암비와 17.5밀리미터(mm) 두께의 슬림 디자인, 소비전력을 최대 40% 절감한 친환경 LED LCD 모니터 시리즈도 집중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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