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중고나라 등에서는 이같은 판매글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보냉 기능을 갖춘 ‘서머 데이 쿨러’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의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등 굿즈 판매를 시작하면서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리셀(되팔기)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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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에서 물량이 풀리면 스타벅스 굿즈 열풍이 식을 것이라는 예상은 빗나갔다. 굿즈를 되팔기 위한 ‘리셀러’까지 가세하면서 시장은 더 뜨거워졌다. SSG닷컴은 접속자가 폭주하면서 서버가 마비됐고, 준비한 제품은 1시간 20분여만에 완판됐다.
실제 번개장터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굿즈를 출시한 지난 11일과 12일의 ‘스타벅스’ 검색량은 4188건으로 전일(5월 9~10일) 대비 225.2% 증가했다.
스타벅스 굿즈가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거래가 많이 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 1월 스타벅스가 출시했던 플레이모빌은 구매대란을 빚으며 인기를 모았다.
이에 독일 플레이모빌이 중고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제품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올해 2~4월 플레이모빌의 번개장터 검색량은 21만 7278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1318%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당분간 스타벅스 굿즈 열풍은 이어질 전망이다. SSG닷컴은 오는 20일과 27일, 오전 10시부터 2~3차 판매를 진행한다. 최희영 SSG닷컴 리빙MD팀 파트장은 “스타벅스 매장 증정품과는 차별화된 라인업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예정”이라며, “고객 편의 증진 차원에서 온라인에서도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