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기념일 캘린터 제작에는 KT의 영타겟 브랜드 Y에서 운영하는 Y아티스트 레이블 12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KT Y는 새롭게 떠오르는 청년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매년 신진 아티스트를 선발해 지원하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4년째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총 24명이 Y아티스트 레이블로서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의 프로젝트와 연결, 인정받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콜라보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에 주목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서 협업을 제안해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의 월별 아트웍을 Y아티스트 레이블 12명이 제작하게 됐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고려해 최소 배포 수량에 대한 기준을 세우고, 캘린더 기획과 제작 전 과정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의 공정을 통해 친환경 재료로 제작했으며, 누구나 접근 가능한 형태의 디지털 굿즈도 추가로 배포해 보강했다.
또한 매월 세계기념일 가치 표현을 위해 유엔에서 지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상기될 수 있는 컬러를 대표 색상으로 지정하고, 세계기념일 아이콘을 담았으며, 월별 대표 세계기념일을 지정하고 이를 12명의 아티스트가 선택해 아트웍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앞으로도 여러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의미있는 콜라보로 20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