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5일 “실리콘투는 화장품 섹터 내에서 가장 안전한 투자처”라며 이같이 밝혔다.
실리콘투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19% 늘어난 1010억원, 영업이익은 204.7% 증가한 151억원을 기록했다. 한국투자증권의 추정치를 각각 3.9%, 10.1%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어 “유럽 법인 설립에 따른 인원 채용 등으로 판관비가 2분기보다 20% 증가했지만, 양호한 매출 증가가 이를 상쇄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며 “미국 외 지역의 매출 또한 전년 동기보다 100.3% 증가한 645억원으로 양호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장의 우려가 컸던 네덜란드향 매출은 3분기 42억원을 시현하며 양호한 수준을 기록했다”며 “폴란드 내 물류센터향 물량이 1차로 적재된 시점은 7~8월로 예상되기 때문에, 4분기에는 네덜란드를 포함한 유럽 국가의 매출이 3분기보다 더 양호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실제 전쟁에도 불구하고 한국 화장품의 러시아 수출은 양호하게 증가 중이다. 그는 “2020년 기준 러시아 화장품 시장 규모는 글로벌 내 12위이며, 2020년 실리콘투 매출 중 6.5% 수준까지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실리콘투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인디 브랜드사들이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점도 매우 안정적”이라며 “지난 2분기 6억9000만원을 기록했던 지분법손익이 3분기 9억6000만원으로 38.3% 증가했다”며 “실적안정성과 밸류에이션(가격) 매력 모두 높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