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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넷플릭스, 웨이브 등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영상 컨텐츠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져 티지앤컴퍼니(TG&Co.)와 함께 스마트 TV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일렉트로맨 65인치 스마트 TV는 집콕족들을 위해 리모컨에 넷플릭스와 유튜브 바로가기 버튼을 탑재했다. 또한 FHD의 4배에 달하는 4K UHD 화질로 초고화질 영상 시청에 적합하게 제작했다.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65인치 스마트 TV를 선보인 까닭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TV 크기가 점점 대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와 2020년 1~3월 TV매출에서 올해 65인치 이상 TV 매출 점유율이 6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5인치 이상 TV 매출 점유율은 2019년 51%에서 2020년 59%로 8%포인트 증가했다.특히 65인치 점유율이 7%포인트나 증가하는 등 가장 큰 신장세를 보이며 대형 TV 시장 성장을 견인했다.
집콕족 증가로 인해 가성비 높은 자체 브랜드(PL·Private Label) TV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점도 일렉트로맨 65인치 TV 출시의 이유 중 하나다. 올해 1~3월 TV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8% 증가했으며, 특히 그 중에서도 PL TV 매출은 같은 기간 41.4% 증가했다.
지성민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대형 TV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뚜렷해지고 있고, OTT 서비스 등의 발달로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소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이같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대형 사이즈 일렉트로맨 스마트 TV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