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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레이스는 1일 2025시즌 일정과 함께 바뀌는 규정을 함께 전했다.
먼저 슈퍼 6000 클래스의 주행 거리가 약 100km에서 최대 170km로 크게 늘어난다. 드라이버와 차량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은 물론 모든 라운드에서 중간 급유가 필수적으로 바뀐다. 슈퍼 레이스는 “중간 급유로 인한 변수는 경기의 예측 불가능성을 높여, 관중들에게 한층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망했다.
드라이버 포인트와 최대 석세스 웨이트도 바뀐다. 2025시즌에는 예선 포인트가 사라지고 결승 결과에 따른 포인트만 주어진다. 예선 성적에 따라 1위부터 3위까지 부여되던 포인트가 없어지면서 본선 경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드라이버의 경기력과 전략을 좌우하는 타이어도 변화를 맞는다. 다음 시즌부터는 각 타이어 브랜드별로 두 가지 타이어 스펙만 등록할 수 있다. 최초 타이어 등록 이후 한 번의 변경만 허용된다. 여기에 모든 라운드를 통틀어 연습, 예선, 결승을 합쳐 최대 8개의 드라이 타이어만 사용할 수 있다.
2025년에는 이벤트 횟수가 기존 7회에서 8회로 증가하고 총 9라운드로 운영된다. 각 라운드 간격도 기존 4주에서 3주로 줄어든다. 단 6라운드의 개최 장소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슈퍼 레이스의 대표 프로그램인 ‘썸머 시즌’은 내년에도 다시 팬들을 찾아간다. 여름철 무더운 날씨를 고려해 야간 레이스로 진행되는 썸머 시즌은 쾌적한 환경과 함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