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최된 부산국제영화제(BIFF)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온라인 생중계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났다.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콘텐츠 후보 지역이 아시아에서 전 세계로 확대 개편됨에 따라 기존 12개 부문을 개편하고 5개의 시상 부문을 새롭게 추가해 총 17개로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상, 주·조연상, 새롭게 신설된 리얼리티&버라이어티상 등을 포함한 10개의 경쟁 부문과 공로상, 인기상 등 7개의 초청 부문으로 구성됐다. 또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 시상 부문도 포함됐다.
김명진 제작자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서 영광이다. 남자들뿐만 아니라 여자도, 학생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다같이 볼 수 있는 성장 드라마를 만들자는 제안에 흔쾌히 응해주신 ‘약한영웅’ 원작자분들, 재담미디어, 플레이리스트, 웨이브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저희의 정말 강한 영웅인 유수민 감독님과 큰아버지 같은 한준희 크리에이터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윤현기 제작자는 “크고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겠다. 감사할 분들이 너무 많은데, 부산에 함께 오지 못한 박지훈, 최현욱, 홍경, 이연, 신승호 배우를 비롯해 저희 제작진에게 이 기쁨을 전달하도록 하겠다. 내년에 좋은 이야기로 이곳 부산에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인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