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상호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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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월트디즈니컴퍼니(이하 디즈니)가 디즈니플러스 국내 론칭을 앞두고 디즈니코리아 새 대표를 임명했다.
디즈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APAC)은 26일 디즈니코리아의 새로운 리더십을 발표했다. 디즈니코리아 대표로 오상호 전 디즈니 스튜디오 사업부 전무를 임명하고, DTC(Direct-to-Consumer) 사업부 총괄로 김소연 전 소비재 사업부 상무를 선임했다.
디즈니는 “아태지역의 새로운 리더십 구조 발표의 일환”이라며 “한국에서의 영향력을 확장하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오상호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는 앞으로 한국 내 디즈니 전략 수립 및 한국 비즈니스 전반을 총괄한다. 김소연 DTC 사업부 신임 총괄은 디즈니+를 포함한 국내 DTC비즈니스의 운영을 최적화하고, 소비자 접점 확대를 통한 전략과 성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오상호 신임 대표는 최근까지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사업부 전무로 재직하며 국내 영화 세일즈, 배급 및 마케팅 업무를 비롯해 각종 영화 관련 업무를 총괄해왔다. 30년간 디즈니를 비롯한 글로벌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온 미디어 및 콘텐츠 전문가다. 월트디즈니 합류 전에는 20세기 스튜디오 대표를 역임했으며, CJ엔터테인먼트, 워너브라더스, 삼성영상사업단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미국 미시간대(University of Michigan)에서 경제학과 일본어 전공, 선더버드 스쿨 오브 글로벌 매니지먼트(Thunderbird School of Global Management)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김소연 DTC 신임 총괄은 2007년 디즈니 채널 사업부에 합류한 이래 14년간 디즈니에 몸 담으며 미디어 사업부 및 채널 사업부 총괄과 소비재 사업부 총괄을 두루 거쳤다. 김소연 DTC 총괄은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후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 김소연 DTC 신임 총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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