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은 단·아서·무진·루이·아이반·자한·치우로 구성된 7인조 그룹인데요. 작사·작곡·안무제작은 물론이고 4개 국어 구사를 비롯해 다양한 재능을 갖춘 실력파 멤버들로 구성돼 가요계에서는 2021년을 사로잡을 강력한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킹덤을 소개합니다]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선 자한은 멤버 ‘치우’를 소개했는데요. 자한이 바라본 치우는 어떤 모습일까요?
-치우 별명이 스티브인 이유는 뭔가요?
△“저는 아직 의미까지는 잘 모르는데, (킹덤 합류 당시) 처음 여기에 왔었을 때부터 ‘스티브 국’ ‘스티브 국’이라고 승준이(치우)를 부르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스티브라고 부르게 됐습니다.”(자한)
-치우 습관이 얼굴 비비라고요? 얼굴 비비기는 뭔가요?
△“치우가 피부가 진짜 예민해요. 저랑 치우 그리고 단형의 피부가 제일 예민한 편인데, 그러다 보니 피부에 뭐가 났는지 안 났는지 약간이라도 간지럽거나 조금이라도 트러블 있으면 계속 얼굴을 만지거나 비비는 습관이 있어요. 그래서 얼굴 비비기라고 썼습니다.”(자한)
-치우가 공부를 못 한다고요?
△“(단호하게) 공부 못해요. 치우가 공부를 못하는 편인데, 약간 그런 게 있는 것 같아요. 공부 부심?”(자한)
-치우가 가끔 미친 것처럼 변한다고요?
△“승준이가 원래 장난을 많이 쳐요. 되게 재치 있는 친구거든요. 성격 자체는 굉장히 착한데, 가끔 보면은 완전히 미친 것처럼 막 장난칠 때가 있어요. 이런 말 써도 되는 건지 모르겠는데, XXX 마냥 그럴 때가 있어요. 뭐, 저는 그런 모습이 좋은데요(웃음). 착할 때도 있지만 반전 매력이 있어서, 그래서 장단점으로 적었습니다.”(자한)
△“매일매일 한 시간씩 샤워를 하곤 해요. 그래서 저희 7명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씻습니다.”(자한)
-끝으로 치우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도 그렇지만 치우도 몸이 안 좋거든요. 아프고 힘들겠지만 서로 잘 이겨냈으면 좋겠고. 우리는 친구니깐 서로 얘기도 하면서 들어주고 하면서 잘 이겨내자고 말하고 싶습니다.”(자한)
△이름 : 국승준(치우)
△생일 : 2002년 9월 2일
△별명 : 스티브
△취미 : 롤 게임
△습관 : 얼굴 비비기
△잠버릇 : 없음
△잘하는 것 : 축구
△못하는 것 : 공부
△자주하는 말 : 잘 모르겠다
△성격 장단점 : 착한데 가끔 미친 것처럼 장난으로 변할 때가 있다
△매력포인트 하나 : 잘 생겼다
△TMI 하나 : 씻을 때 승준이가 1시간 정도 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