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임영웅이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를 2일 선보인다.
총 12곡을 담은 앨범이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무지개’, ‘손이 참 곱던 그대’, ‘우리들의 블루스’, ‘아버지’, ‘아비앙또’(A bientot), ‘사랑역’, ‘보금자리’, ‘사랑해 진짜’, ‘연애편지’, ‘사랑해요 그대를’, ‘인생찬가’ 등 다채로운 색깔의 곡들을 앨범에 수록했다.
앨범 크레딧에는 설운도, 이적, 정재일, 자전거 탄 풍경 송봉주, 박상철, 딕펑스 김현우, 윤명선 등이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은 이적이 작사, 작곡하고 정재일이 스트링 편곡에 참여한 발라드 장르 곡인 ‘다시 만날 수 있을까’다.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사람, 사랑, 세상 등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12곡에 담았다. 곡들에 담은 스토리가 유기적으로 이어진다”고 앨범을 소개했다. 이어 “임영웅은 한층 더 짙어진 감성과 누구나 공감 가능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들로 대중을 매료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임영웅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앨범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8시에 공개한다. 오는 6~8일에는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전국투어 콘서트의 포문을 연다. 투어는 고양을 포함해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 등지에서 총 21회 규모로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