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부터 매년 개최된 `토토시니어 페스티벌`은 어르신들의 활발한 사회참여와 건강증진에 기여해 왔으며, 스포츠레저활동과 나눔활동을 통해 여가 활동의 폭을 넓히고 활기찬 노인문화를 창출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해 왔다.
`시니어 댄스스포츠`의 예선전은 오는 6월까지 전국 15개 시·도의 60세 이상 노인복지관 소속 댄스스포츠 동아리 활동 중이며 대회 참여 욕구가 있으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역예선 경합을 통해 선정된 각 지역 대표 15개 팀은 오는 9월 18일 서울교육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본선 무대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시니어 스포츠 나눔활동`은 전국 256개 노인복지관 이용노인 중 생활운동에 소질이 있고, 나눔활동에 대한 욕구가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어르신들이 선정한 스포츠 종목(게이트볼, 포켓볼, 탁구, 배드민턴, 포크댄스 등)을 통해 해당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시니어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홈페이지(www.kaswcs.or.kr) 내 `공지사항`에서 관련 내용을 볼 수 있으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팀(02-702-6080)을 통해서도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