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발표한 ‘버터’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25일 오후 3시 55분께 8억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버터’는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 들어 상대를 사로 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긴 이 노래는 듣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준다.
‘버터’ 뮤직비디오는 엘리베이터를 배경으로 이어지는 일곱 멤버의 독무와 화려한 조명 아래 펼쳐지는 군무가 압권이다.
또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버터’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영상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유튜브 뮤직비디오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4개 부문 신기록을 달성한 뮤직비디오로 공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