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측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나아가 MZ세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고객과 판매자 경계를 허문 새로운 마케팅 형태인 교원 K파트너스를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K파트너스는 교원그룹 상품·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상품을 홍보하고 영업하는 등 판매자로 활동하며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다. 특히 소통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참여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체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여도에 따라 수익을 가져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K파트너스가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은 현재 교원그룹에서 선보이는 대표 4개 브랜드 200여 가지 상품과 서비스다. 구몬학습, 스마트 빨간펜 등 교육상품을 비롯해 정수기, 웰스팜 등 웰스 렌털 가전까지 다양하다. 마켓85에서 판매 중인 키즈리빙 브랜드 ‘아이나래’ 상품도 판매가 가능하다. 향후 상조, 여행, 호텔 등 교원그룹 전 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교원그룹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중 개인 SNS 채널을 보유한 이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교원그룹에서 운영하는 통합멤버십몰 ‘K멤버스’ 내 삽입된 ‘K파트너스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홍보·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 매월 활동 실적에 따라 수익금이 적립되며, 수익금은 주문 확정일로부터 1개월 후 본인 계좌로 지급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자사 상품을 직접 써본 고객이 자신의 경험을 주변에 전할 경우,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과 신뢰도가 상승한다”며 “단순 소개에 머무르지 않고 실질적인 보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K파트너스라는 플랫폼을 마련해 기존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한편, 신규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