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업 매출액은 2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3.7%가 감소했고, 1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적자 폭이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출장수요의 감소가 지난해는 2월 중순부터 본격화 되었으나, 올해는 3개월간 온전히 반영되어 기저효과가 나타났다.
회사관계자는 “지난해 분기별로 증가하던 여행사업의 영업손실이 올해 1분기 들어 처음으로 감소한 부분이 긍정적”이라며 “단계적으로 진행한 비상경영 조치로 비용절감이 가능해져, 지난해 총 11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여행사업에서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렌터카사업은 지난해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차량 구독서비스 시장에 진출한 이래 관련 서비스의 확대와 변화하는 모빌리티 생태계에 적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준비 중이다.
여행사업은 해외여행 재개 시점에 대한 예측이 불확실하지만, 자체 개발한 범용 출장관리솔루션 BTMS 4.0과 실시간 항공·호텔 예약시스템인 OBT의 보급 확대를 통해 전담 출장여행사 계약을 늘려 가고 있다. 코로나19 완화 시 대규모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MICE부문은 아직 해외행사가 여의치 않으나 국내행사와 웹심포지움 등의 활동이 활발하다. M&E(Meeting & Event)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레드캡마이스의 1분기 실적이 흑자로 전환되었고, 하반기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는 등 고무적인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