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맏형인 현대차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1만4909대를 판매했다. 전년 동월보다 4.1% 줄어든 수준으로 국내 판매량이 감소한 영향이 컸다. 설 연휴 근무 일수 감소에 일부 생산라인 합리화 공사로 인한 차종 생산 중단까지 겹치면서 내수 판매량이 4만7653대로 전년보다 26.7% 감소했다.
같은 기간 기아는 4.6% 감소한 24만2656대 판매를 기록했다. 국내외 모두 판매량이 줄었다. 내수는 4만4008대로 전년 동월 대비 12.0% 감소했고 수출은 19만8348대로 전년 동월보다 2.8% 줄었다. 설 연휴로 인해 국내공장 근무일수가 감소해 선적대수가 적어진 영향이 컸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GM한국사업장은 완성차 5개사 중에서 유일하게 국내외에서 판매량이 모두 늘었다. 수출은 전년보다 14.2% 늘어난 2만8643대, 내수는 전년보다 77.9% 증가한 1987대를 기록했다. 이로써 2월 한 달간 전년보다 16.9% 증가한 3만630대 판매를 기록, 20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 증가세를 이어갔다.
올해 1월 홍해 물류 사태에 수출 선박 확보 어려움마저 겹치면서 수출에서 바닥을 찍다시피 했던 르노코리아도 2월 들어 숨통이 트이게 됐다. 선박 확보 문제가 다소 해소되면서 2월에만 총 5070대를 수출했다. 직전 월보다 2143.4%가 늘었고, 전년 동월(4932대)보다 2.8%가 늘어난 수준이다. 다만 내수는 1807대 판매에 그치며 여전히 부진을 면치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