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5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2023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열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
도는 서류평가와 현장실태조사, 법위반조회, 인증심의위원회를 거쳐 스타트업 10개사와 최초인증 162개사, 재인증 40개사 등 최종 212개 사를 선정했다.
인증기업에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와 인증 현판,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시 우대금리 및 지원사업 신청 가점 등 9개 기관에서 운영 중인 61개 항목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도는 인증유지기업 952개사를 대상으로 성과를 분석한 결과, 인증지원 후 1년 동안 총 8546억 원의 매출액 증가와 728명의 고용 창출이 이뤄진 것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유망중소기업 인증기업들이 기업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이라는 선순환 구조에도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2023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기업 명단은 경기도 누리집과 유망중소기업 인증사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도는 성장잠재력이 큰 경기도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1995년부터 올해까지 도내 중소 제조기업과 벤처기업, 지식서비스기업 등 총 6829개사의 인증기업을 지원했고 경기도를 넘어 글로벌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소재부품산업팀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ESG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