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VISTA 2024’ 한국 결선에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결선에 진출한 총 17개 팀(34명)이 △서비스 및 수리 코어 △서비스 및 수리 플러스 △데미지 수리 등 부문별 필기 및 실기 시험을 치렀다.
서비스 및 수리 코어 부문에서는 기본 진단 및 수리 프로세스 수립,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의 역량을 평가하며, 플러스 부문에서는 이에 더해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전동화 파워트레인 시스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진단 역량 등을 추가로 평가한다. 데미지 수리 부문에서는 용접, 차체 수리 등 차량 데미지와 관련된 역량을 집중적으로 평가한다.
송경란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총괄 전무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고 덕분에 볼보자동차가 서비스 만족도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역량 강화에 아낌없이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테크니션이 예약부터 수리까지 원스톱으로 전담하는 ‘개인 전담 서비스(VPS)’ 및 전문 테크니션 양성을 위한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