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SK임업은 자사 친환경 클린뷰티 브랜드 수페(Soofe’e)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탄소중립 공동 캠페인 ‘이(이산화탄소) 제(제로), 함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수페) |
|
수페는 지난 2021년 환경부에서 주최한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에 기업 제조분야(화장품)를 대표하여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이달 해당 환경부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안내서 실천 및 확산 가이드라인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전 국민 대상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위한 ‘재활용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친환경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10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산화탄소 제로, 함께’라는 탄소중립 관련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수페는 자사 제품인 ‘버치 리치 앰플’의 올바른 분리배출 과정 영상을 제작해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다.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인 만큼 총 2가지의 참여 캠페인이 진행된다. 첫번째로 함께 분리배출을 실천하겠다는 서약 댓글을 남기는 이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수페 버치 리치 오리진 제품을 증정한다. 두 번째 참여 캠페인은 소비자가 사용한 물건을 직접 분리해서 배출하는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들 가운데 선착순 120명에게 한정판 플라스틱 페트병 업사이클링 리미티드 에코백을 선물한다.
수페 브랜드 관계자는 “모든 이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며 탄소제로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간단하게 참여하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한 번 더 다져볼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