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스마트 디바이스 액세서리 전문브랜드 사테치의 국내 공식수입원 이도컴퍼니티앤디는 워크스테이션의 필수품 썬더볼트4 독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이도컴퍼니티앤디) |
|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사테치의 썬더볼트4독 제품은 내장 포트수 부족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썬더볼트(C타입)포트 3개 △USB 3.2포트 3개 △썬더볼트 호스트포트 △USB 2.0 포트 △SD리더기포트 △기가비트 이더넷포트 △3.5mm 오디오잭으로 구성되어있는 11 in 1 도킹스테이션이다.
4K 디스플레이와 최대해상도 60Hz 최대해상도를 지원하는 듀얼 HDMI포트는 모니터, TV,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 선명한 영상을 딜레이 없이 출력 가능해 눈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다. 또한 유선형의 슬림한 바디는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뛰어난 발열처리와 강한 내구성을 지닌다.
썬더볼트4 C타입포트의 데이터전송속도는 최대 40Gbps에 달한다. 최대 96W의 PD전원공급이 가능해 데이터전송과 동시에 대부분의 맥북과 노트북 등의 기기를 충전할 수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후면에 배치된 USB 3.2 A타입 포트는 최대 10Gbps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3개의 포트수로 A타입 단자를 사용하는 스피커, 프린터, 키보드와 마우스 등 다양한 외부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다. 추가로 UHS-2 형식을 지원하는 SD카드 슬롯은 대용량파일 전송 작업을 빠르게 진행시킬 수 있다.
사테치의 썬더볼트4 독 제품은 이도컴퍼니 공식스토어인 스마트캔디와 펀샵,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스토어 스마트캔디에서는 썬더볼트4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