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컨설팅은 3일 한국 시장에 디지털 고객 경험 솔루션과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Strategic Alliance)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16년 EY와 어도비의 글로벌 차원에서 체결된 전략적 업무 협약의 연장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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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고객 경험에 대한 전문 역량,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을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어도비 커머스 기반으로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및 맞춤 커머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EY컨설팅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온라인 직접판매(D2C·Direct to Consumer) 고객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활용한 디지털 채널 전략 수립에서부터 구축, 운영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사이먼 데일(Simon Dale) 어도비코리아 사장은 “어도비와 EY컨설팅은 전 세계적으로 업계 선두 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기여한 수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어도비는 EY컨설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이 고객 경험 관리를 강화하고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