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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편의점에 출시되는 볶음밥은 취식 편의성을 고려해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는 패키지를 이용하지만 이번 상품은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만큼 파우치 패키지를 적용해 가격을 기존 상품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해당 상품은 득템시리즈로는 처음으로 묶음 상품으로도 운영된다. 3입 기획팩의 가격은 4900원으로 개당 가격은 낱개로 구매하는 것보다 약 14% 저렴한 1630원이다.
CU는 기존 상품보다 용량을 늘리고 가격경쟁력을 극대화한 득템시리즈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편의점 장보기 문화를 정착시키고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피자득템은 에멘탈, 모짜렐라, 고다, 체다 치즈 총 4종의 치즈를 활용해 만든 고소하고 짭짤한 맛의 콰트로 치즈피자다. 혼자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7인치 사이즈로 바삭한 도우의 식감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냉동간편식 상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출시 직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현재 CU가 판매하는 냉동간편식 매출 상위 10개 품목의 평균 운영 기간은 약 5.9년으로 인지도 높은 쟁쟁한 상품들 사이에서 출시 한 달짜리 신상품이 이변을 일으키고 있다.
실제 해당 상품은 퇴근시간 이후인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4시간동안 전체 매출의 41.1%가 판매됐다.
지난해 초 출시한 계란득템(4900원, 15구)과 핫바득템(2300원)의 경우, 지난해 상반기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줄곧 해당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CU는 올해 냉장 두부, 냉장 닭가슴살, 냉동 순살치킨 등으로 득템시리즈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고물가시대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김배근 BGF리테일 가정간편식(HMR) 팀장은 “고물가 시대 알뜰 쇼핑족을 중심으로 높은 가성비를 갖춘 득템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면서 가격경쟁력을 극대화한 냉동 볶음밥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득템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 상품군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