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Web3 지갑인 ‘ABC Wallet(월렛)’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앱 마켓에 출시하고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용 ABC 월렛은 ‘시큐어 MPC’ 기술을 활용한 키 해킹·분실 방지 및 사용자 인증 기반 키 복구 기능을 비롯해 송금 시 사기와 위험거래 연루 주소에 대한 위험 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이더리움·클레이튼·바이낸스·폴리곤 등 다양한 메인넷 기반 자산 원터치 추가와 관리 기능과 QR 코드 스캔으로 손쉬운 주소 공유 등 주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ABC 월렛은 ‘시큐어 MPC(보충자료 참고)’ 기술을 도입해 키 관리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기존 지갑이 사용하는 ‘니모닉 키(암호화폐 지갑을 복구하기 위한 12개의 단어)’ 방식의 경우 개인이 복잡하고 긴 구문을 외우거나 기록해야 하는 것이 부담인데다 한번 키가 탈취되면 복구가 어렵고 공격자에게 지갑의 제어권을 모두 넘겨줄 수 있다는 위험이 존재했다.
이외에도 이더리움·클레이튼·바이낸스·폴리곤 등 다양한 메인넷 기반 자산에 대한 원터치 추가·관리와 QR 코드 스캔으로 손쉬운 주소 공유 기능 등 사용자 편의도 강화했다.
강석균 안랩블록체인컴퍼니 대표는 “지난해 9월 PC용 ABC 월렛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엔 모바일 앱 출시로 서비스 지원 환경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능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등 ABC 월렛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안전하고 편리한 Web3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