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맥주 제조사 스퀴즈 맥주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와 함께 캔맥주 2종 ‘감귤오름’, ‘애플리어’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스퀴즈 맥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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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들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각각 제주 감귤, 예산 사과 등을 첨가하여 맛의 차별화를 둘 뿐만 아니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통한 농가 상생 활동을 전개하는 의미 있는 제품이다.
감귤오름은 100% 제주감귤농축액이 들어가 과즙 가득한 감귤을 그대로 짜낸듯한 상큼 달콤한 맛을 자랑하며, 감귤 껍질을 벗기면 터져 나오는 시트러스하고 상쾌한 맛이 더해져 깔끔하게 마무리되며 부드러운 질감을 통한 기분 좋은 목 넘김이 인상적이다.
애플리어는 사과의 달콤한 맛과 홉의 쌉싸름한 맛이 완벽히 어우러진 스페셜 한 사과 맥주로,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고품질의 예산사과를 활용한 신선한 과즙을 그대로 담아내어 코끝을 자극하는 사과의 향과 약간의 꿀 그리고 꽃 향이 전해지는 것이 매력이다.
스퀴즈맥주 관계자는 “청포도·배·복숭아 에일 등 다양한 과일 맥주를 선보여 성공을 경험한 당사에서 지역 특산물을 직접 활용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맥주인 만큼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캔맥주 2종(감귤오름, 애플리어)은 더본코리아가 진행 중인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의 예산 상설시장을 비롯한 전국의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에는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애플리어’는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에서 생맥주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