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아워홈은 대구탕·알탕·동태탕 등 수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손수 얼큰하고 시원한 탕` 3종은 상품 개발이 어려웠던 수산물 탕을 상품화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수산물 탕은 재료 준비나 보관, 조리 등이 어려워 상품화가 힘들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들 제품은 간단하게 데우기만 해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강점으로 인해 탕에 대한 요구가 높은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워홈은 신선한 맛을 전달해주는 냉장유통과 MSG, 합성착색료 등을 첨부하지 않은 식품안전성, 2인 식사에 알맞은 푸짐한 내용량, 다양한 해산물과 황태 등을 우려낸 시원한 육수 등의 강점을 앞세워 시장을 빠르게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3종은 모두 600g(2인분)으로 구성됐으며 제품당 가격은 대구탕과 알탕이 각각 5800원, 동태탕이 5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