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 중 고객 평점이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는 와디즈스토어를 통해 상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와디즈 관계자는 “와디즈스토어의 제품은 서포터에게 펀딩을 통해 검증된 제품”이라며 “`와디즈에서 성공한 차별화된 신상품`이라는 인식과 초기에 확보한 팬들로부터 신뢰와 만족을 쌓아가며 자연스럽게 유통 채널을 확장해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와디즈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와디즈 온리` 상품도 특징이다. 와디즈 온리 상품은 리워드와 메이커에 대한 만족도와 펀딩에 참여한 인원이 일정 기준을 넘는 경우에만 입점이 가능하다. 와디즈 온리 전용 카테고리, 마크와 함께 메인홈 배너에 노출된다.
와디즈는 와디즈 스토어 외에도 금융사업 부문인 `와디즈 파이낸스`의 대출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 스토어는 서포터가 공감한 메이커의 가치와 제품을 더 큰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게 하자는 목적에서 출발했다”며 “메이커와 서포터가 직접 연결돼 소통하고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와디즈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