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RE100’에 가입한 데 이어 2021년에는 2040년을 ‘넷제로’ 달성 시점으로 설정하고 ‘넷제로 실행 로드맵’을 발표하는 등 전사 경영·사업 현장 곳곳에서 다양한 ESG 실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회사의 ESG 경영 실천 활동 촉진을 위해 오픈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포털’은 ESG 경영 개념부터 시작해 △넷제로(Net Zero), RE100 등 ESG 경영목표 △ESG 경영성과 △ESG 솔루션 △ESG 최신 트렌드 리포트, 교육 자료 등을 한곳에 모아 놓은 사내 지식 저장소다.
ESG 경영이 무엇인지, 어떤 지표로 평가되는지에 대한 궁금증 해결부터 최신 ESG 트렌드, SK㈜ C&C가 보유한 ESG 솔루션을 통한 신규 사업 아이디어 도출까지 가능한 KM(지식경영)시스템으로 구현했다.
SK㈜ C&C ESG 대표 솔루션인 일상 속 ESG 실천앱 ‘행가래’를 비롯해 ESG 종합 진단 플랫폼 ‘클릭(Click) ESG’과 탄소 감축 인증·거래 플랫폼 ‘센테로(Centero)’와 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에서 활용 가능한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다.
의료 취약지역 내 응급지원을 돕고 있는 인공지능(AI)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Medical Insight+ Brain Hemorrhage)’과 밀폐공간 작업 중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실시간 측정하고 무선 전송해 골든타임 내 대피를 지원하는 ‘밀폐공간 유해가스 감지 플랫폼’, 진동 데이터를 분석해 회전 설비의 이상징후를 모니터링해 적시 정비·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PdM’과 같은 솔루션을 소개하며 각각의 솔루션이 어떻게 ESG 경영 활동에 연계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구성원들이 궁금증과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ESG Q&A’ 코너도 마련했다.
김성한 SK㈜ C&C ESG담당은 “구성원들이 ESG 경영에 관심을 두고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다는 차원에서 포털을 오픈했다”며 “ESG 포털이 구성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로 더욱 풍성한 사내 지식 저장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