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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6일까지 8일간 한우, 장어, 전복 등 온 가족 먹거리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리의 경우 29일부터 내달 2일 오리데이까지 단 4일간 전 품목 50% 할인에 나선다.
이마트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 기획을 통해 대한민국 산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KB국민카드 결제 시 추가로 10% 할인이 적용된다.
행사카드로 40% 할인을 받을 경우 국내산 한우 등심 1+등급(100g, 냉장)을 7380원에, 한우 등심 1등급(100g, 냉장)은 6300원, 국거리 및 불고기 1등급은 2988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단, 브랜드 한우와 2등급 한우는 제외한다.
연휴 기간 혼자 집에 있을 ‘혼족’들을 위해 후라이드 치킨 반 마리로 구성한 ‘어메이징 나혼자 치킨’도 3980원에 내놨다. 나혼자 치킨의 경우 이마트 월계점에서 지난달 14일부터 지난 22일까지 40일동안 테스트 판매한 결과 단일 점포에서만 4600개 가량 판매되며 일반 치킨 대비 4배 이상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또 이마트는 내달 2일 ‘오리데이’를 맞아 오는 29일부터 4일간 축산 코너에 있는 오리 냉장·냉동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가 온 가족 보양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코로나로 집에서 밥을 먹는 ‘집밥족’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가족 건강을 생각하는 집밥족이 증가하며 장어, 전복, 오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양 먹거리 수요도 늘고 있다.
최근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했던 장어의 경우에는 이례적으로 가장 큰 수요철인 초복보다 많이 팔렸다. 지난 해 초복 기간인 7월 11~17일까지 일주일간 판매된 장어 매출은 2억원 수준이었지만 이마트에서 장어 행사를 진행한 3월 19~25일까지 판매된 장어 매출은 6억 내외로 약 3배 가량 수요가 늘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5월 긴 황금 연휴를 맞아 집밥 고민에 빠져 있을 고객들을 위해 먹고 힘을 낼 수 있는 온 가족 먹거리 할인전을 기획했다”며, “긴 연휴기간 동안 이번 행사를 통해 보양 음식을 챙겨 먹고 건강도 함께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