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LINC+사업단이 주최하고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단·BRIDGE+사업단이 후원하는 ‘2020 국민대학교 산학협력 KO-UP Week’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하는 ‘2020 산학협력 EXPO’와 연계해 그동안의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은 장현수 국민대 LINC+사업단 부단장(자동차공학과 교수)의 사회로 유튜브 채널 ‘K*산학협력’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와 동시에 오프라인 행사로도 진행됐다. 박찬량 국민대 산학연구부총장(LINC+사업단장)의 개회 선언에 이어 임홍재 국민대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진 축사에서 임홍재 국민대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 KO-UP Week가 우리 대학이 추구하고 있는 산학협력과 대학교육 혁신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대학, 기업 그리고 지역사회 모두가 미래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도약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8일에는 특화 분야별 기업담당자 초청 직무설명회, 빅데이터 기반 바이오분자모형 경진대회, 9일에는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10일에는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연이어 열린다. 뿐만 아니라 국민대의 특성화 분야인 ‘자율주행자동차’를 주제로 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의(K-MOOC) 우수사례들도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